책 <내 인생의 멘토링>이 나왔습니다.

2013. 6. 23. 17:44내 인생의 멘토링

이번에 책을 한 권 냈습니다. 30살 생일을 맞이하는 제 자신에게 주는 선물인 <내 인생의 멘토링>입니다. 제목에 대한 설명은 본문 중 “책 제목처럼 나는 지난 20대를 돌아보며 스스로에 대한 멘토가 되고자 한다”와 “나는 멘토링의 1인자는 자신을 가장 잘 알고 있는 스스로라고 믿는다”는 표현으로 줄입니다.

 

이 책은 정치권의 모습과 뒷이야기, 정치부 기자의 생활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 사회에 대한 나름의 생각 및 과거를 통해 돌아보는 현재, 젊은이들의 생각이 가져오는 결과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합니다. 글쓰기에 대한 고민을 줄이는 방법 등은 논술을 준비 중인 청소년에게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이 책에는 26살 청와대 출입을 시작하며 느낀 경험을 비롯해 정치와 사회, 기자와 기사 등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세부적으로 △책을 시작하며 △정치권과 언론 △기자의 모습 △생각의 자유, 사상의 평등 △한국사회의 현실 △한국정치의 현실 △글쓰기 전쟁 △또 하나의 시.선 등 8개 주제로 구성했고 총 78편의 글을 만날 수 있습니다.

 

독자와의 소통에 앞서 집필-교열-편집-표지 디자인 등 모든 부분을 제 손으로 마쳤다는 점에서 뿌듯합니다. 청소년에서부터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하기 위해 글자크기도 보기 편하게 키웠습니다. 또 사진 등 글 외적인 부분은 과감히 없앴습니다. 향후 개정판이 나오더라도 기존 독자를 위해 변경된 부분은 무료로 제공할 수 있겠다고 생각합니다.

 

처음 양장본과 고급 종이 사용 등을 생각했는데 2만 5000원이 넘어가는 가격은 독자에게 부담이 될 것이라는 마음에서 간소하게 만들었습니다. 책 가격은 독자의 배송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1만 800원으로 책정됐습니다. <내 인생의 멘토링>은 교보문고를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다른 유통경로는 마련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인터넷 교보문고에서 ‘조문식’ 또는 ‘내 인생의 멘토링’을 검색하면 책 소개 등이 추가돼있습니다. 많은 관심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조문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