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뉴스 플랫폼 '샤브샤브뉴스(sharpsharpnews, ##뉴스)'

2015. 8. 3. 06:00이슈

샤브샤브뉴스(sharpsharpnews, 이하 ##뉴스 www.sharpsharpnews.com)는 대한민국 뉴스의 새로운 플랫폼을 마련하기 위한 출발입니다. ##뉴스는 하루 3회(조찬 06시, 오찬 12시, 만찬 18시) 뉴스 서비스를 기본으로 합니다. 또 정치·법조·문화·미디어 등은 전문기자들의 깊이 있는 뉴스로 채워집니다.

 

저와 팀원들은 △바쁜 아침에 ##조찬뉴스를 보며 30분은 여유롭게 시작 △오후 면접 등을 앞두고 ##오찬뉴스를 통해 급한 시사 이슈 질의에 대응 △저녁 술자리를 앞두고 ##만찬뉴스를 보며 오늘의 뉴스 종합 등을 위해 정갈한 식사처럼 뉴스를 준비합니다.

 

또 주말 등을 포함해 뉴스 비수기에는 정치·법조·문화·미디어 등에 대한 깊이 있는 소식 전달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새로운 도전인 만큼 부족한 부분이 있겠지만, 하나씩 채우며 한 걸음씩 나아가려 합니다.

 

기존과 비교해 부드러운 뉴스, 쉽고 편한 뉴스 시스템을 지향합니다. 아울러 독자들이 직접 가지 못하지만, 통신원이 세계 각지를 다니며 외국의 모습도 전할 예정입니다. 조금씩 발전하는 모습으로 채워보겠습니다.

 

 

 

 

※뉴스 PPL 소개

 

반올림(#, sharp)에 반올림(#)을 더해 ‘한 단계 높은 팩트(fact) 중심의 소식 전달’을 지향하고, 비슷한 발음인 샤브샤브를 한글 제호로 잡아 ‘재밌으면서도 깔끔한 뉴스 제공’을 목표로 하는 샤브샤브뉴스(sharpsharpnews, 이하 ##뉴스)는 ‘뉴스 PPL’ 기법을 도입합니다.

 

##뉴스는 ‘평일 3회(조찬 06시, 오찬 12시, 만찬 18시) 발행하는 기본 종합뉴스’ 하단에 음식사진이나 단체·기업의 로고 등을 첨부합니다. 중립적 보도를 견지하기 위해 당일 쟁점 기사가 나오는 업체 관련 로고 등은 기사가 없는 다른 날로 배치할 계획입니다. 이 자리를 필요로 하는 경우 anthologist@naver.com 또는 journalmal@hanmail.net으로 연락 바랍니다.

 

2015년 8월 3일

 

발행인/편집인 조문식